본문 바로가기
초라한식단운동일지

소고기버섯샤브샤브 칼로리 계산.

by 꽃바람83 2021. 9. 4.
728x90

다이어트 할 때 제일 쓰잘데기 없지만, 제일 함정에 빠지기 쉬운게 칼로리 계산이죠.

이 칼로리 계산에 한 번 빠지면, 뭘 먹을 때마다 칼로리 계산을 하고 그에 따라 먹는 음식이 좌우되고, 그에 따라 기분이 울적해지지고 하죠.

최악 루트는 모든 음식의 칼로리를 계산. 그람수에 벌벌 떨게 되고, 거식증이나 폭식증 등 식이장애에 빠질 수 있어요.

한 때, 철 없을 무렵 차라리 거식증에 빠지면 살이 쉽게 빠질텐데 라는 헛생각을 잠깐 했었지만. 아들 임신 때 삼십분에 한번씩 토하는 생활을 오래하고 결국 피토까지 하고 난 이 후에는, 그 생각을 완전히 접었습니다. 아이를 뱃 속에 가졌을 때, 임신 증상이 워낙 힘들었어서, 생각조차 다시 하면 끔찍하네요.

그러다 요새 다이어트를 하면서 제 기본 목표는 일단 1200kcal이상 무조건 섭취. 간식 어느정도 허용. 가끔 너무 생각나는 음식이 있음 먹어주기. 몸무게 올라가도 그러려니 하기 정도입니다.

그리고 요새는 여러 정보가 많으니 최대한 활용해서 골고루 먹기입니다. 최대한 무조건 탄수화물은 빼고, 식이섬유와 단백질 많이 먹기 정도 되겠네요.

그 와중 급, 내가 먹는 샤브샤브 칼로리가 얼마나 될까 입니다. 방금 머릿속에 대충 계산을 끝냈는데 역시 칼로리계산은 함부로 시작하면 안되는 것 같아요. 머리 속에 아무것도 아니다 알고 있어도 일종의 강박증 경고등이 깜빡깜빡 울리기 시작하네요.

그래서 정말 또 집착하기 전에 제일 궁금한 샤브샤브와 양배추두부쌈만 이번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에서 계산해보고 접어야 다시 다크한 잘못된 다욧의 길로 빠지지 않을 것 같네요.

샤브샤브 육수입니다. 반으로 나누니 55kcal겠죠.

 

물론 육수를 끓이기만 할 뿐 다 흡입하진 않긴 하지만 최대 계산치로 계산할 거니까 다 넣어볼게요.

청경채 큼지막한걸로 3개.

 

다음 백과사전을 검색해보니 청경채 100g당 18kcal으로 나오네요. 그러면 133이니까 23.94로
대충 25kcal로 할게요.

 

728x90

 

팽이버섯 마트에서 완전 크게 파는 한 봉 말고, 한봉지에 500원정도 하는 크기입니다.

 

다음 백과사전 100g당 18kcal라네요. 그러면 21.6
대충 25kcal 잡아요. 최대치니까요.

 

새송이버섯 보통크기 3개

 

배부를 것 같아서 하나 뺄까 했지만, 최대계산이니까 최대한 많이. 덕분에 마지막 접시 좀 거부감들게 먹었어요.

다음 백과사전 20g당 8kcal래요. 그러면.... (요새 산수를 안하고 살았더니 머리가뱅뱅) 106.4kcal니까 대충 110으로.

 

냉동양지샤브샤브입니다.

 

소고기 양지는 100g당 213kcal로 검색되네요. 그러면 345.06이 나오네요. 대충 350kcal로 계산할게요.

버섯이랑 비교하니 같은무게라도 칼로리가 어마무시하죠? 단백질 먹어야합니다. 물론 닭가슴살 먹어도 된다. 하시는 분은 더 작은 칼로리로 드실 수 있겠지만. 샤브샤브에 닭가슴살...... 전 사양할렵니다.
다이어트도 짜증나는데 한끼를 먹더라도 맛있게.


간장
유자폰즈

 

유자폰즈는 칼로리가 몇인지 알 수가 없네요. 흐음🤔
미림에 연겨자.

대충 50kcal로 할까요. 에잇 최대치 계산이니 샤브샤브소스 100kcal 갑시다!

두구두구두구~~~~~~~

총 따져보면

55 더하기 25 더하기 25 더하기 110 더하기 350 더하기 100

두둥!

665kcal 당첨!!!

생각보다 많네요 버섯이 칼로리 적다고 해서 500정도 생각했는데~~ 뭐 어차피 최대치니까요. 정 칼로리가 신경쓰임 새송이 버섯 말고 다른 버섯을 더 넣으면 좋겠네요.

저 걸 다먹으면 진짜 배불러요. 거의 마지막 접시는 버릴까 말까 고민하게 되는 양이라고 할까요. 다이어트 최대의 적은 배고플 때 오는 식욕이죠.

저는 저걸 먹고남 배가 너무 불러서 간식욕구마저 사라져요. 토하기 일보 직전 상태. 배고파서 식욕에 시달릴 일은 없다는 거죠.

편의점에서 원뿔원 발견해서 가져왔어요. 아들이 간식을 봉지째로 주면 끝을 봐야 안 먹어서 주로 비싸도 소포장 되어있는걸로 줘요.
제 손이 작은편인데 손가락 두마디 크기


아들 줄려고 사놓은 간식이예요. 저도 맛만 볼려고 산 겁니다. 방금 비교해볼려다가 괜히 건드려서 하나 먹음 🤪

4.5cm×1cm 크기 정도인데 저거 하나가 45kcal정도 이죠. 저거 하나 먹어서 간에 기별 안가죠. 밥도 아니고요. 영양소 없구요.

많이 먹어야 다이어트도 덜 힘들죠🤗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제가 샤브샤브를 좋아하는게.
요리도 쉽고. 사실 요리라기보단 세척과 절단만 있을 뿐. 흐흐흐.






728x90

댓글